PR

와이제이엠게임즈, 원유니버스 개발작 ‘오버턴:리바이브(Overturn : Revive)’ PICO 스토어 정식 출시

작성자
yjm
작성일
2024-02-29 14:15
조회
1752
2023 12월 28일 –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원유니버스가 개발한 ‘오버턴:리바이브(Overturn : Revive)’가 글로벌 VR 기업 PICO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.

 

‘오버턴:리바이브’는 2017년 발매되어 큰 호평을 받은 스튜디오 HG의 ‘오버턴’을 현세대 기기에 맞게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시스템 및 콘텐츠 개선, 기기 대응을 완벽히 한 리마스터 버전이다. 이번 PICO 스토어 출시로 PICO VR 헤드셋 기기에 대응, 국내 시장 및 중국을 비롯한 영국, 독일, 프랑스, 일본, 싱가포르 등에 서비스될 예정이다.

 

오버턴은 발매 당시 VR 게임으로 당시 G-Rank 챌린지 서울상, 2017 대한민국게임대상 차세대 게임 콘텐츠 상 등을 수상하며 시장을 호평을 받은 바 있다.

 

1인칭 액션 VR게임인 오버턴:리바이브는 미소녀 캐릭터가 유저의 조력자로 등장하며, 벽에 숨거나 고개를 살짝 내밀고 총을 쏘는 등 유저가 직접 몸을 움직이며 영화같은 총격전을 경험할 수 있어 VR 플랫폼에서 느낄 수 있는 슈팅, 어드벤쳐 게임성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.

 

한편 PICO는 글로벌 VR 헤드셋 시장에서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용 스토어에서 다양한 VR 게임과 컨텐츠를 지원하고 있다. 글로벌 리서치펌인 카운터 포인트에 따르면 PICO는 2023년 중국 내 XR 출하량의 50%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